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단점 후기

금융정보 2024. 1. 15. 17:53
300x250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단점 후기


대한민국에는 10여개의 자동차보험회사가 존쟇합니다. 그 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을 선택하거나 지인의 추천을 받아 가입을 하는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부모님이 선택한 보험을 따라 가입했다가 1년 뒤 다른 보험사로 교체를 했습니다.

이때 가입한 보험사가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었는데 1년간 이용했던 제 기준으로 볼때 장점 단점 그리고 후기는 어땠는지 간단하게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보험은 의무이며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운전한 키로수 만큼만 비용을 지불한다는 주제로 등장한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탑승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지불하는 상품은 해당 업체 외에 없으며 그나마 요일을 지정하여 탑승하면 그에 맞춰 비용이 지불되는 상품이 있는 편입니다.

해당 보험은 자동차를 많이 탑승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극도로 유리한데 얼마나 유리할까요? 이 내용은 장점 및 단점을 통해 별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1. 보험료 분할납부

보험료를 한번에 납부하지 않고 월별 결제가 별도로 들어갑니다. 한번에 큰 돈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비용적 측면에서 압박이 조금은 덜 합니다.

2. 단거리 운전자에게 유리함

해당 보험은 짧게 운전하는 단거리 운전자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료+Km당 30원 내외의 요금이 적용되는데 저는 32원정도가 책정되었습니다.

3. 총 납부 비용이 저렴함

연간 주행거리 5000Km 기준으로 볼때 다른 보험 대비 가격이 저렴합니다. 60~70만원가까이 납부하고 있던 기존 보험료에 비해 40만원대로 약 20만원가까이 보험료가 줄어들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해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단점


1. 캐롯 플러그 장착 필요

자동차 종류에 따라 시거잭에 별도의 플러그 장착이 필요합니다. GPS 측정을 진행하고 주행거리 산정을 하는데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시거잭이 필요한 사람들은 이를 불만의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2. 장거리 운전자는 비추천

단거리 운전자를 장점으로 언급했지만 반대로 장거리 운전자에게는 해당 보험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장거리의 기준은 연간 12000~15000Km 이상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이상 운전하게 되면 타 보험보다 보험료가 더 높게 나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운행 후기


해당 보험을 이용하면서 저는 꽤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운행키로수도 1년에 5000Km 내외로 많지 않으며 이전 보험에서 높은 가격의 보험료를 낮추는 경험을 했으며 시거잭 장착이 필요없는 차량인데다가 직접적인 가해자형 사고도 일으킨 적이 없기 때문에 해당 자동차보험이 필수인 상황에서 해당 보험은 본인에게 딱 맞는 보험이라 판단했습니다.

즉 본인의 차량 상태나 운전 스타일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해당 보험을 가입하여 자동차를 운행하는 것이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단점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확인하여 해당 보험 가입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